국내 농구 분석법 무엇을 봐야할까?

2532
국내 농구 분석법

국내 농구 분석법 알아보기

농구 배팅은 축구에 이어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스포츠 배팅 종목이죠.

농구 배팅이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이유가 뭐냐면 남자농구, 여자농구로 나뉘어져 있으며 심지어 해외에는 NBA 까지 존재합니다.

따라서 각각 다른 스타일을 띄고 있으며 경기 양상도 모두 달라 같은 방식으로 접근을 하게 되면 적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농구 분석에 있어서 봐야할 포인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국내 농구 분석법

 

외국인 선수를 주목하자 (남자농구, 여자농구 둘다 해당)

국내 농구 분석법

우리나라 농구에 외국인 선수는 경기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남자농구도 그렇지만 여자농구는 더더욱 외국인 선수에게 의존을 많이 하며 경기 득점력, 리바운드에 있어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 농구 분석법
KBL 공식 홈페이지 자료

이는 실질적인 기록으로도 알 수 있는데 득점률과 리바운드의 대부분 순위권을 외국인 선수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팀 마다 외국인 선수의 기량을 파악하고, 선수의 컨디션, 그리고 정보 분석은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시즌 초반에는 가급적이면 배팅하지 말자

국내 농구 분석법 무엇을 봐야할까?

어떤 스포츠 종목이든 마찬가지지만 농구는 유독 시즌 초반에 변수가 많이 발생합니다.

국내농구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 선수들의 이동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외국인 선수의 팀에 대한 적응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들이 휴식 후 시즌을 치르기 때문에 경기력이 완전히 올라오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필자는 시즌 초반에 주어지는 배당은 의미없는 배당이라 생각하며 변수가 잦기 때문에 경기를 지켜보며 각 팀의 분위기를 지켜보는 편입니다.

 

외곽 슛(3점 슛)에 비중이 큰 팀은 배팅할때 조심하자

국내 농구 분석법 무엇을 봐야할까?

유난히 2점 슛 보다는 3점 슛의 비중이 큰 팀들이 존재합니다.

왜 3점 슛에 비중이 큰 팀에 배팅할때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경기력의 편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3점 슛이 잘 터지는 날은 이기는 날이지만 외곽 슛이 터지지 않으면 그 경기는 상대팀에게 쉽게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3점 슛에 강하다는 것은 외국인 선수의 득점 비중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외국인 선수가 득점을 많이 해주는 팀이 시즌을 치를때 안정적인 승률을 거둘 수 있습니다.

 

자유투 성공률이 높은 팀을 주목하자

국내 농구 분석

농구 경기에 있어서 자유투는 경기 결과에 꽤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자유투 1~2개 차이로 경기 결과가 뒤 바뀌기도 하며 경기 전개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투 성공률이 높은 팀은 다득점 양상, 반칙이 많이 나오는 경기 양상으로 흘러갈때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NBA 와는 다르게 국내농구는 5점차 미만 내의 경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자유투의 중요성은 유독 부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 알아볼까요?

 

[1XBET 바로가기] → 가입코드 : BONUS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