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잭 (BLACKJACK) 규칙 및 상황별 룰

4187

블랙잭 규칙 핵심

‘블랙잭 규칙’ 핵심은 ‘21에 가까운 숫자의 합이 이기는 게임‘ 이라는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것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규칙들을 알아봐야 합니다.

블랙잭 게임 진행 순서 부터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블랙잭 게임 진행

블랙잭 규칙

  1. 블랙잭 게임이 진행되기 앞서 먼저 원하는 금액을 BET 합니다.
  2. 모든 플레이어의 BET이 완료되면 딜러는 카드를 나눠줍니다.
  3. 이때 플레이어에게는 각각 2장씩 카드를 주고 모두 공개 합니다.
  4. 딜러 역시 2장의 카드를 받는데, 한장은 공개하고 한장은 덮어(가려둠) 둡니다.
  5.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hit 혹은 stand 하고 후에 딜러의 카드의 합과 비교해 21에 가까운 쪽이 승리 합니다.

상황에 따른 규칙이 매우 중요한 블랙잭입니다.


블랙잭 규칙 – 기본 용어

이제 상황에 따른 규칙을 알기전에 기본이 되는 용어부터 알고가야 합니다.

  • HIT (히트): 카드를 더 받는것
  • STAND (스탠드): 카드를 그만 받고 멈추는 것
  • BLACKJACK (블랙잭):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의 합이 21일 경우 EX) A,10과 같은 조합
  • BUST (버스트): 받은 카드의 합이 21이 넘어가는 경우 – 패배함
  • DOUBLE DOWN (더블 다운): 두 장의 카드를 받고 한장만 더 받는 조건으로 판돈을 2배로 올려 배팅하는 것
  • SPLIT (스플릿) :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가 같을 경우 두 개로 나뉘어 한 판에 진행하는 것

블랙잭 카드 가치

블랙잭 카드 가치

우선 상황별 블랙잭 룰을 알기 앞서 카드의 가치부터 알고 가볼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2~9는 카드 가치 그대로 10,J,Q,K는 10, ACE 는 1혹은11의 카드 가치를 지닙니다.

예를 들어 (ACE / 7) 의 카드를 받게 되면 ’18 혹은 8′ 로 이용할 수 있으며 (ACE + 11) 의 경우 11로 계산할 경우 21이 초과되므로 12의 값으로 되겠죠?

이것을 기억하고 세세한 룰을 알아봅시다.


블랙잭 상황에 따른 룰

 

-딜러가 패를 더 받는 경우와 더 받지 않는 경우

플레이어는 ’21 (블랙잭)’이 뜨는 경우를 제외하고 언제든지 카드를 더 받을 수 있지만 딜러는 다릅니다.

딜러의 경우 카드 합이 ’17’이 될 때까지 추가 카드를 받아야 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즉 딜러의 핸드 카드가 ’17’ 이하면 ‘1 7′ 이상이 될 때까지 추가 카드를 받고 ’17’ 이상의 핸드를 받으면  ‘스탠드’ 하여 플레이어와 승부를 봅니다.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가 같은 카드라면?

두 장의 카드가 같은 가치의 카드라면 ‘스플릿’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이란, 두 카드를 쪼개어 각각의 카드로 한판에 두개의 게임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블랙잭 스플릿 규칙

스플릿을 하게되면 원래 배팅했던 만큼 각각 나눠 다시 배팅하게되고 결론적으론 2배의 판돈을 쓰게 되는것이죠.

이 때 추가 배팅 금액은 반드시 원래 배팅했던 금액 그대로 내야 하며 두 게임 모두 승리하게 되면 배팅 금액이 2배가 되지만 반대로 두 게임 모두 질 경우 2배로 잃게 됩니다.

즉, 오픈된 딜러의 카드와 본인이 받은 두장의 카드를 비교하여 유리할때만 사용하는 것이 스플릿 입니다.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로 강한 승리 확신이 있으면?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가 추가 카드를 받았을 때 승리에 대한 유리한 쪽으로 생각되면 ‘더블 다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블 다운’이란 배팅 금액을 두 배로 하여 추카 카드를 한장만 받고 승부를 보는 것입니다.

더블다운

‘스플릿’과 마찬가지로 추가 배팅을 할 때 원래 배팅했던 금액 그대로 해야하며 추가할 수 없으며 승리할 경우 2배의 배당금을 획득할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2배의 배팅 금액을 잃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핸드를 보고 강한 확신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더블 다운’ 전략입니다.

[스플릿과 더블 다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딜러가 오픈한 카드가 A일 경우

블랙잭 (BLACKJACK) 규칙 및 상황별 룰

딜러의 첫 패가 ‘ACE’로 뜰 경우 심리적인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상대적으로 딜러의 첫 패가 ‘ACE’ 일 경우  ‘블랙잭’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플레이어에게 ‘인슈어런스’ 라는 규칙이 있습니다.

‘인슈어런스’는 보험이란 뜻으로, 딜러의 카드 패가 ace일 경우 인슈어런스를 배팅할 수 있는데, 딜러가 블랙잭이 나오게되면 본전을 모두 돌려주는 특이한 규칙 입니다.

‘인슈어런스’ 배팅은 배팅 금액의 절반만 배팅이 가능하며 ‘인슈어런스’ 배팅 후 딜러의 블랙잭으로 패배하면 배팅 금액의 2 배를 획득하기 때문에 본전인 것이죠.

하지만 ‘인슈어런스’에 배팅은 하였지만 딜러가 블랙잭으로 이기는 것이 아닌 다른 패로 이겼다면 ‘인슈어런스’와 메인 배팅에 배팅한 금액 모두 잃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포기하고 싶은 경우

서렌더

블랙잭을 하다 보면 플레이어의 첫 핸드를 보고 승산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서렌더’란 이렇게 플레이어가 첫 2장의 핸드를 보고 마음에 들지 않거나 승산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게임을 포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서렌더’를 외치면 배팅 금액의 절반만 회수하고 게임은 그 즉시 종료됩니다.

서렌더의 경우 모든 테이블이 가지고 있는 규칙이 아니므로 서렌더가 없을 경우는 해당 게임을 어떻게든 진행해야 합니다.

[블랙잭 인슈어런스 서렌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블랙잭 잘하는 법

블랙잭 규칙

블랙잭 규칙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게임의 핵심은 누가 블랙잭을 만드느냐 혹은 21을 넘겨 패배하느냐의 싸움이죠.

따라서 블랙잭의 가장 중요한 기술은 언제 히트를 치고 언제 스탠드를 해야하는가[링크] 입니다.

이는 블랙잭을 플레이하면서 규칙 숙지 이외에 가장 기본 전략이되며 블랙잭의 승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본기라 볼 수 있습니다.

블랙잭은 21을 만드는 게임이기도 하지만 딜러의 버스트를 만드는 게임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더불어 여러 상황에 따라 가지고 있는 확률들을 숙지하고 있으면 본인의 패에 따라 승률 계산이 어느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리한 입장에서 더욱 높은 승률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블랙잭의 여러 확률 및 전략들을 아래에 첨부해드리니 기본기를 숙지하신 후 더욱 높은 승률을 위해 숨어있는 다양한 블랙잭 정보들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블랙잭 더 알아보기  

[1XBET 바로가기] → 가입코드 : BONUS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