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배구 분석 방법 3가지 !

811

 

배구 분석이 보편화되어있지 않은 이유?

국내든 해외든 배구 경기에 대한 분석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외국의 그 경쟁이 심한 분석 블로그들에도 찾아보기가 매우 힘들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메인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배구는 전 세계적으로 리그가 있는 나라가 많이 없고 있다해도 배팅을 많이 하지 않는 스포츠이기에 분석 정보가 매우 빈약합니다.

따라서 V리그가 존재하는 국내의 배구 경기에 배팅하기위해서는 직접 분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직접 배구 분석을 하는데 도움이되는 노하우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구 분석 노하우 3가지

1. 팀 별 데이터를 참고하자

승패 게임이든 스페셜 게임이든 경기를 펼치는 팀들의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애기긴 하지만 승률이라던지 주전의 부재 등 팀별 데이터를 세밀하게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팀의 흐름도 중요한데 최근 팀의 흐름을 파악하면 경기 결과 예측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상대팀과 이전 전적에서 주요 선수가 어떠한 활약을 펼쳤는지의 여부도 중요합니다.

주요 선수의 활약이 뛰어났어도 공격 성공률이 떨어진다면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득점, 공격 성공률, 서브, 리시브 등 공격과 수비 측면에서 어떠했는지 확인을 하고 데이터를정리하며 홈, 원정의 기록을 챙겨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선수 기용법을 찾자

배구 경기 일정의 특성상 이틀 연속 경기를 하는 팀이 있습니다. 배구는 한 경기를 풀타임으로 뛰고 나면 체중이 2키로까지 빠질정도로 체력 소모가 매우 높은 스포츠 입니다.

모든 스포츠가 마찬가지겠지만 배구는 특히나 연달아 경기를 하게되면 체력적으로 큰 부담이 되며 그로 인해 체력적으로 차이가 심하게 납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선수 일수록 컨디션이 들쑥날쑥한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체력 소모가 많아질수록 활약을 펼칠 가능성도 줄어들기에 각 팀은 선수들의 체력관리를 위해서 선수 기용을 항상 똑같이 하지는 않습니다.

이 맥락에서는 감독들의 성향도 중요합니다. 감독들의 경기별, 세트별 선수 기용 스타일을 분석해보면 매루 유리한 배구 실시간 배팅을 할 수 있습니다.

3. 세터의 최근 컨디션을 확인하자

세터는 배구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으로 여겨집니다. 아무리 좋은 공격수가 있어도 세터의 토스가 너무 높거나 낮다면 그 공격수의 역량을 다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훌륭한 세터가 있는 팀의 순위는 높을 수 밖에 없는데 그 세터의 컨디션에 따라 경기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국내 남자 배구의 연봉 1위 한선수 선수가 있는 대한항공은 매번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어 정배당을 받게되는데 만약 한선수 선수의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대한항공의 승리 확률은 매우 낮아질것입니다.

따라서 상위팀 세터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역배 배팅을 효율적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배구 분석법 관련 정보]

[1XBET 바로가기] → 가입코드 : BONUS88

리뷰랜드 - 해외배팅업체 추천 및 순위